Sunbi 로운 Life

반응형

해외에서 이컴저컴 내 카카오계정을 로그인 하다보니 AI가 보호조치를 해주는것 같다. 보호조치 상태일때는 PC와 연동하여 카카오톡을 할수없고, 휴대전화 카카오톡 어플내에서 계정과 이메일을 확인 및 변경할수 없다.

 

보호조치 해제를 위한 비밀번호 재설정

위 처럼 본인확인이 가능한 번호가 없고, 카카오 이메일로 설정이 되어있다면 아래서류를 준비하여 보호조치를 풀수있다.

 

카카오계정 보호조치 해제 구비서류

 

 가장 좋은 방법은 해외 출국전에 카카오계정 이메일을 카카오톡이 아닌 다른 도메인의 이메일로 등록해두는 방법이겠다.

 현재 쓰고있는 한국 번호가 없다고 하더라도, 1년 이내의 증빙서류만 있다면 조치가 가능하다. 참고로 알뜰폰도 해당통신사에 요청하여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된다고 한다.

 아래는 보호조치 답변 이메일.

 
  안녕하세요, kakao입니다.
문의하신 내용 관련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카카오계정 이메일을 더 이상 사용하지 않거나 정상적으로 수신할 수 없는 경우
해당 계정에 연결되었던 휴대폰 번호의 통신사 서류를 제출받아
계정 소유주 확인 후 이메일 주소 변경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단, 일정 기간 이내 이메일 변경 이력이 확인되거나
사용자 정보를 확인할 수 없는 경우 이메일 변경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아래 구비 서류와 정보를 기재해주시면
확인 후 이메일 주소 변경을 진행해드리겠습니다.

과거에 휴대폰 번호 변경 또는 다른 휴대폰 번호로 인증하여 이용하신 적이 있다면
해당 휴대폰 번호의 통신사 서류를 추가로 제출해주세요.

구비 서류
• 해당 카카오계정에 1년 이내에 연결되었던 휴대폰 번호의 통신사 증빙 서류
SKT : 이용계약 등록사항 증명서
KT : 원부 증명서
LG U+ : 가입 사실 확인서/해지 확인서

• 현재 해외번호를 사용 중이시라면 해외 번호에 대한 서류 

추가로, 현재 문의하신 카카오계정으로 모바일 카카오톡을 이용 중이거나
카카오계정 홈페이지(https://accounts.kakao.com)에 로그인이 가능한지 확인해주세요.

기재 항목
• 카카오계정 로그인 가능 여부 : O/X
• 변경을 원하시는 이메일 주소 : (로그인 가능 여부가 X인 경우에만 기재)

중요!
• 카카오에 등록되어있지 않은 이메일 주소로만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차후 일정기간 변경하실 수 없으므로 자주 사용하시는 이메일 주소로 변경해주세요.
• 카카오계정 거래, 양도, 교환 등을 위해 변경을 요청하신 점이 확인되면 도움드릴 수 없습니다.

서류 접수 시 확인 사항
• 서류 발급 일자 : 3개월 이내
• 성명, 휴대폰 번호, 생년월일, 발급일자 마스킹 처리되지 않도록 발급
• 휴대폰 번호 변경 또는 통신사 이동한 경우라면 이전 번호의 통신사 해지 서류와 함께 제출

도움말
• 통신사 증빙 서류는 온라인(모바일 앱 및 홈페이지)에서 마스킹 처리 없이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 카카오에서는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접수된 서류를 일정 시간 경과 이후 자동 삭제합니다.
• 검토 과정에서 추가 서류를 요청드릴 수 있으며 이전에 제출한 서류를 함께 제출해주세요.

[접수 방법]
• 홈페이지 문의하기 : https://cs.kakao.com/requests
• 앱 문의하기 : 카카오톡> 더보기(…)> 설정(톱니바퀴)> 고객센터/ 도움말> 문의하기
• 상담톡 문의하기 : https://pf.kakao.com/_SzxixaC (링크 접속 후 '채팅하기' 선택)
• 상담톡 운영시간 : 10:00~18:30 (주말/ 공휴일 제외)
• 앱을 통한 파일 첨부가 불가하신 경우에는 홈페이지를 통해 첨부해주세요.

[파일 첨부 시 주의사항]
• 첨부 가능 파일명 : jpg, gif, psd, png, tif, zip, ms office, 아래한글(hwp), pdf 가능
• 첨부 가능한 개수 : 최대 5개까지 가능 (단, 5개 첨부파일의 총 용량은 10MB로 제한)
• 파일명이 한글인 경우 파일 첨부가 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파일명을 영문 설정 후 등록
• 휴대폰 촬영 파일 등록 가능 (사진, 캡처 이미지만 가능/ 동영상 제외)


추가적으로 문의하실 사항이 있을 경우
아래의 방법을 통해 문의 부탁드립니다.

[접수 방법]
• 홈페이지 문의하기 : https://cs.kakao.com/requests
• 앱 문의하기 : 카카오톡> 더보기(…)> 설정(톱니바퀴)> 고객센터/ 도움말> 문의하기
• 상담톡 문의하기 : 카카오톡> 더보기(…)> 설정(톱니바퀴)> 고객센터/ 도움말> 문의하기> 챗봇 상담하기
• 상담톡 운영시간 : 10:00~18:30 (주말/ 공휴일 제외)
• 앱을 통한 파일 첨부가 불가하신 경우에는 홈페이지를 통해 첨부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